https://youtu.be/AbZH7XWDW_k

 

 

1. 슴은 썸네일을 진짜 잘 뽑는다. 나라도 저거 씀.

 

2. 솔직히 뮤직비디오 티저 처음 나왔을 때는 노래가 좀 심심한 거 아닌가 싶었는데 이 곡은 완곡으로 들어야 한다. 후렴에서 오히려 힘을 빼고 비교적 절제된 느낌으로 가는데, 몽환적인 분위기를 극대화하기 위한 선택으로 보인다. 나는 후렴보다 1절 2절 벌스가 좋다. 

 

3. 착장은 말해 뭐해. 솔직히 실험적인 메이크업도 있어 보이긴 하는데 신화를 콘셉트로 했다는 걸 알면 그 어떤 것도 과해보이지 않는다. 그게 아티스트 태연의 최대 강점이라고 본다. 뭘 해도 과하거나 어색해 보이지 않는 것. 누구라도 갖고 싶은 능력이지 않을까. 내 취향인 착장이 워낙 많아서 여러 장 캡처해 봤다.

 

4. 슴이 밀었던 곡은 무엇이었을지 궁금하다. 태연이는 타이틀 듣자마자 이 곡이다, 하고 딱 느낌이 왔다던데. 내부 직원 투표에서는 표를 적게 받았다고 한다. 그리고 태연이는 이 곡의 어떤 점에 매료돼서 타이틀까지 생각했는지도 궁금하다. 아까 라이브를 못 봐서 아쉽네 ㅠㅠ

 

5. 요즘은 짧은 시간 안에 포인트 안무로 홍보하는 각종 챌린지가 유행해서 그런가 포인트 안무를 얼마나 쉽고 캐치하게 만드느냐에 집중하는 것 같다. INVU라는 알파벳을 형상화했는데 유치하거나 장난스럽게 보이지 않고 오히려 고급스러운 무드와 잘 어울려서 신기하다.

 

6. 이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가장 강렬하게 느낀 감정은 '홀린다'는 것이었다. 

 

7. 역시 그아탱!!!!!!

 

그냥 숲의 요정이시잖아여!!!!!!!

 

여신님 안녕하세요ㅠㅠㅠㅠ
이 착장 뭔가 짱짱 세 보여서 좋다 저 눈밑 메이크업도...
포인트 안무 잘 뽑았다 이 착장 역시 매우 잘 어울림
진짜 태연 이즈 뭔들이다
그냥 캡처해도 미모가 이 정도

+ Recent posts